본문 바로가기
마르크의 리뷰/- 맛집

[속초 맛집] 대박젓갈_맛있는 양념게장 맛집

by 마르크_ 2022. 12. 28.


지난 속초여행에서는 속초관광수산시장을 다녀왔다.
속초관광수산시장은 1990년 개설된 상가건물형의 중대형시장으로 주 취급품목은 채소와 수산물 등이다.
확실히 점포도 많고 관광객도 많아 볼거리가 풍부한 느낌이었다.

속초관광수산시장에는 젓갈어시장골목이 있고 다양한 젓갈들을 팔고 있었다.
그 중 양념게장을 파는 점포들도 있었는데 젓갈보다는 양념게장에 눈길이 갔다.

내가 방문했던 곳은 대박젓갈이라는 곳이다. 저렇게 포개놓은 양념게장을 보면 누구라도 걸음을 멈춰서게 된다.
가게마다 가격대와 게의 크기가 조금씩 다른데, 여기는 2만원에 다섯마리정도라고 하였다.
옆집은 크기가 더 큰 대신 3~4마리였는데 원하는 가격대의 매장을 가면 될 것 같다.

이 색깔을 보면 누구라도 구매를 안할 수가 없을 것 같다.
놀러가서 양념게장을 산 적은 없는데, 저녁에 먹을 생각으로 구매했다.

할머니댁에서 볼 것 같은 분홍색 통에 양념게장을 담아주신다.
사장님이 양념장에 밥이나 소면을 비벼먹으라고 서비스로 게와 양념장을 더 주셨는데 이게 시장에서만 느낄 수 있는 감성인가 싶었다.

시장에서 사온 광어 한마리와 양념게장. 사진을 보니 다시 먹고 싶다.
이날은 날이 추워서인지 냉장고가 성능이 좋아서인지 양념게장이 살짝 얼어있었는데, 오히려 더 좋았다.

양념도 맛있었는데 무엇보다 좋아던건 껍질이 얇고 부드러워서 집게부분까지 맛있게 먹을 수 있었다.

양념장에 밥을 비벼먹으니 이게 정말 밥도둑이었구나를 깨닫게 된다.

다음날 저녁까지 밥도둑을 데려와 속초 만석닭강정과 함께 식사를 마쳤다.
속초여행을 또 간다면 양념게장을 한번 더 구매해야겠다.(광고X, 내돈내산)

주소 : 강원 속초시 중앙시장로 98-5
전화번호 : 010-6377-400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