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르크의 정보공유/- 정보공유

노트북에 에어팟 연결하는 방법! (삼성노트북 에어팟 연결)

by 마르크_ 2019. 12. 19.

 

 

보통 이동할 때 에어팟을 사용하지만, 요새는 노트북을 사용하면서도 에어팟을 쓰고 있다.

에어팟을 노트북에 연결하는 방법은 간단한데, 처음 시도하면 해본적이 없어서 괜히 시간을 낭비하게 된다.

연결방법을 간단하게 적어보려고 한다. 삼성노트북으로 에어팟 연결하기. 

참고로 노트북은 삼성펜S이고, 에어팟은 에어팟2이다.

 

1. 우선 노트북 [윈도우키-설정] 혹은 [노트북 우측 아래 메뉴-블루투스 설정]으로 들어간다.

화면에 'Bluetooth 또는 기타 디바이스 추가'를 누르면 위 화면처럼 나온다.

 

2. 제일 위에 있는 블루투스 연결을 클릭하면 이렇게 검정색 바탕의 검색화면이 나온다.

 

 

3. 여기서 에어팟 본체 뒷부분에 있는 동그란 부분을 3초정도 꾹 눌러주면 본체 안쪽에서

하얀 불빛이 들어오는 걸 볼 수 있는데, 불빛이 들어오면 페어링이 되고 있다는 뜻이고, 그렇지 않고 계속 빨간 불빛이거나 초록불빛이면 잘 안되고 있다는거다.

 

에어팟을 미리 귀에 꽂아둔 상태로 누르니까 연결이 안되던데, 뚜껑만 열고 에어팟은 꽂아둔채로 눌러야 되는 것 같다.

 

 

4. 위 설명대로 하면 화면상에 페어링이 되었다고 나타난다.

검색되는 본인의 에어팟을 클릭하여 연결을 누른다.

휴대폰에 이미 연결이 되어있으면 기기해제를 하고 연결해야 한다고 하는 사람들도 있는데, 나는 핸드폰에서 기기해제없이 연결만 해제하고 노트북으로 새로 연결했다.

기기해제 안해도 바로 되는 것 같다.

 

 

5. 통화, 오디오 연결됨 이라고 나온다. 동영상이나 음악파일을 열고 잘 들리는지 확인하면 끝.

연결되면 핸드폰과 같이 연결음이 두등~하고 들리니까 금방 알 수 있다. 삼성노트북 에어팟 연결이 완료되었다.

 

6. 처음에 헤맸던 부분이 [윈도우키-설정-소리]이다.

설정이 스피커로 되어 있어서 에어팟에서 자꾸 소리가 안났었는데, 소리설정에서 스피커를 헤드폰으로 바꿔주면 잘 들을 수 있다.

 

별거 아닌 곳에 시간을 버리지 않았으면 하는 마음에서 썼다. 삼성노트북 에어팟연결을 쉽게 할 수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