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르크의 정보공유/- 정보공유

내보험 찾아줌으로 보험 조회하고 숨은 보험금 찾기.

by 마르크_ 2020. 1. 30.

 

 

현대사회에서 보험은 빠질 수 없는 요소가 되었습니다. 건강을 위해 많은 사람들이 노력하고 있지만 꾸준히 운동하고, 담배와 술을 멀리하고, 충분한 수면시간을 확보하더라도 갑자기 찾아오는 사고와 질병은 막을 수 없기 때문이겠죠.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노력과 더불어 보험이라는 경제적인 대비책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가입만 하고 있고, 가입한 보험에 대한 정확한 내용을 알지 못한다면 정작 필요할 때 도움을 받을 수 없습니다. 따라서 자신이 가입한 보험상품과 내역을 확인하는게 중요합니다.

쉽게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 바로 내보험 찾아줌입니다. (cont.insure.or.kr )

 

 

접속하게 되면 위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숨은 보험금 조회하기를 클릭합니다.

 

 

개인정보를 적고 공인인증서, 아이핀, 휴대폰 인증 중 1가지를 클릭합니다.

휴대폰인증이 제일 간편한 것 같아요.

 

인증이 끝나면 고객정보활용동의를 클릭합니다. 개인(신용)정보의 수집 이용에 관한 사항 및 고유식별정보 처리에 관한 사항입니다.

동의를 한다면 정확한 조회가 불가능하므로 동의를 해줍니다.

 

약 30초정도 소요되네요. 조회 시간에 따라 일부 보험사의 결과가 나오지 않는 경우도 있다고 하는데, 전산 점검 등으로 인한 시간이 아니라면 거의 없는 것 같습니다.

 

아래와 같이 보험가입내역 조회결과가 나타납니다. 상품명부터, 증권번호, 보험계약 상태, 보험기간, 담당점포까지 세세하게 나옵니다.

 

저는 나오지 않았지만 미청구보험금이나 휴면보험금을 통해 숨은 보험금을 찾을 수도 있습니다. 한번씩 확인해보시고 정확한 보험내용과, 숨은 보험금을 찾아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