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르크의 정보공유/- 1분 영어공부

영어표현 05 - 내가 살게(It's on me)

by 마르크_ 2017. 6. 9.

음식점이나 술집에서 계산을 많이 하시나요? 내가 살게, 내가 쏠게 어떻게 표현할까요? 주사가 계산하시는 분들이라면 더더욱 자주 사용할 수 있는 표현입니다.

 

It's on me. (내가 살게)

 

 

이와 비슷한 표현으로는 더 정중한 표현인 It's my treat가 있습니다. 여기서의 treat는 대접하다의 의미입니다.

 

I got this라는 표현도 있는데 격식없는 사이에서 사용하고 슬랭의 느낌이 강한 표현입니다.

I'll get this가 좀 더 격에 맞습니다.

 

 

2차는 내가쏠게 ! 어떻게 말할 수 있을까요? Next round is on me 라고 표현할 수 있습니다.

 

 

 

이번엔 내가 쏠게!! 엄마 카드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