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르크의 정보공유/- 구글 애드센스

구글 애드센스 영어 및 외국어광고 차단방법 (광고심사센터)

by 마르크_ 2020. 2. 14.

이번 달 애드센스 수익이 정말 많이 올랐다. 전에 벌던게 얼마 없어서인지, 수치상으로 수익부분이 500%가 증가한 것으로 나온다. 그래봤자 환산하면 10만원정도 될 것 같다.

여러가지 이유가 있다고 생각하는데 어느정도 블로그에 글이 쌓인것도 있고, 지금까지 관심받지 않던 글이 이번달에만 급증한걸수도 있다. 방문자 통계나 유입로그를 본다면 전자가 맞다고 보여진다.

또 얼마전에 자세하게 공부해본 애드센스 용어들도 도움이 많이 됐다.

 

 

구글 애드센스 페이지뷰? CPC? CTR? RPM? 무슨말이지?

구글 애드센스에 접속하게 되면 알 수 없는 용어들이 많이 있다. 직관적으로 읽으면 알 듯 하다가도, 도움말을 봐도 모르는 용어에 대해 간략하게 정리하려고 한다. 우선 실적 부분에서 확인할 수 있는 내용 먼..

woongcar.tistory.com

 

 

애드센스에 접속하니 이런 알림도 뜬다. 블로그에도 워낙 전문가들이 많아서 이 화면자체가 우스워 보이는 분들도 있겠지만, 너무 신기해서 찍어봤다. 승승장구 블로그라..전월대비 124%

 

각설하고 오늘 쓸 내용은 외국광고 차단하는 방법이다. 광고심사센터에서 외국어로 된 광고를 차단하는 방법에 대해 보려고 한다.

블로그가 주된 일은 아니기 때문에 틈날때마다 글을 쓰려고 하고 있고, 구글 애드센스에 있는 광고심사센터에 들어가 광고도 관리해주고 있다.

올리는 글들 중에서 영어표현 글이나, 캐나다 워킹홀리데이 글들엔 영어로 된 광고가 자주 붙는다. 내 블로그에 외국인들이 방문할 일이 있고, 관련된 글들이 많다면 분명 유리하겠지만 티스토리 블로그와 내가 올리는 글들의 특성을 생각한다면 외국 광고를 클릭할 일은 전혀 없다고 봐도 무방하다.

누군가가 내 글을 읽다가 관심있는 광고를 볼 수 있도록 해야 수익증대 부분에 도움이 되는 것이지, 아무 광고나 덕지덕지 붙여놓는다고 수익 증대를 바란다면 욕심이라고 생각한다.

 

 

우선 구글애드센스(www.google.co.kr/adsense/)에 들어가 로그인을 해준다. 요새는 인터넷 익스플로러로는 접속이 불가능하니 크롬이나 사파리 등 다른 걸 이용해준다.

로그인 후 왼쪽에 있는 [차단관리]-[광고심사센터]를 클릭해준다. 여기서 게재되는 광고들을 확인할 수 있다.

 

 

게재되는 여러 광고가 나와 있는데 현재 모자이크 한 부분은 한국어로 된 광고들이다. 수백 수천개의 광고 중 우리는 외국어 광고를 찾아 차단하면 된다.

붉은색으로 표시된 부분을 클릭하여 필터를 '언어'로 체크해준다.

 

언어를 누르면 한국어, 영어, 일본어 그 외 다양한 언어들이 나온다. 블로그에 쓴 글들마다 특성이 다르기 때문에 만약 내 블로그에 일본과 관련된 글들이 있다면 일본어 광고비율에도 표시가 됐을 것이다.

영어광고만 표시됐기 때문에 영어에 체크를 하고 확인을 눌러준다.

 

 

이 부분도 모자이크 처리를 했지만 실제로 영어가 써진 광고다. 붉은색으로 표시된 차단버튼을 한번만 눌러 광고차단을 해주고 오른쪽 하단에 '모두 검토됨으로 표시' 부분을 눌러주면 된다.

 

 

가끔 언어 필터를 써도 한국어광고가 같이 나오는 경우가 있다. 잘 확인해주고 한국어로 된 광고가 차단되지 않도록 정리해주는게 좋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