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르크의 정보공유/- 정보공유

4대보험 가입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4대사회보험 정보연계센터)

by 마르크_ 2020. 2. 18.

 

 

오늘은 4대보험 가입증명서(가입내역 확인) 발급하는 방법에 대해 써 보겠습니다. 보통 직장이나 학교에 다니시는 분들이라면 기본적으로 제출하는 서류들 중 하나인 것 같습니다.

발급을 위해선 공인인증서가 필요하니 미리 준비해주시면 원활하게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1. 우선 '4대사회보험 정보연계센터'를(www.4insure.or.kr) 치시면 됩니다. 4대보험 가입증명서 발급이라고만 쳐도 나오네요.

 

 

2. 보통은 개인 가입내역서를 확인하시니까 개인으로 로그인하시면 됩니다. 사업장 이름으로 필요한 서류는 왼쪽에 보이는 사업장으로 로그인 하셔야됩니다.

따로 회원가입하실 필요없이 공인인증서로 인증만 되면 가능합니다.

 

 

3. 매번 서류발급받을 때 마다 나오는 개인정보제공동의에 체크를 해줍니다.

 

4.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고 공인인증서로 인증을 해서 로그인을 합니다.

 

5. 로그인 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증명서 신청/발급'을 클릭해줍니다.

 

6. 증명서 발급 다음 단계에서 확인을 클릭합니다. 관련 안내영상도 제공되는데 궁금하고 시간되시는 분들만 보면 될 것 같습니다. 필수가 아닙니다.

 

 

7. 4대사회보험 가입내역 청구서 화면입니다. 회색으로 표시된 부분은 임의로 수정할 수 없습니다. 전화번호는 입력하지 않아도 발급이 가능하고, 아래에 근무중인 사업장에서 4대보험이 가입되어 있는 본인의 사업장을 클릭해줍니다.

용도는 확인용으로 설정되어 있고, 가입자명부 출력순서나 주민등록번호 뒷자리 표시는 필요한 내용에 따라 설정해주면 됩니다.

 

8. 신청버튼을 누르면 이런 화면이 뜹니다. 팝업창 설정을 켜줘야 정상적으로 발급이 가능합니다. 신청하고 나서는 처리여부 부분이 비어있는데, 5초만 기다리면 저렇게 4곳의 처리기관이 출력가능으로 바뀝니다.

그 후 출력버튼을 누르면 출력이 가능합니다.

 

9. 출력버튼을 누르면 증명서가 나오고 인쇄가 가능합니다. 다만 출력이 어려워 PDF파일 등으로 저장하고 싶은 분들은 어도비리더를 설치해서 저장이 가능합니다.

저는 프린트가 있고, 어도비리더는 없어서 인쇄했습니다.

 

요즘엔 많은 서류들이 인터넷으로 발급이 가능해 정말 편해진 것 같습니다. 4대보험가입증명서도 위 내용 참고하셔서 쉽게 발급받으시길 바랍니다.

 

 

댓글